2024년 마을 연계 교육과정 성과 공유회 개최

최성룡 / 기사승인 : 2024-12-21 09:12:31
  • -
  • +
  • 인쇄
지역 연계형 학교 자율 시간 도움 자료집․고교학점제 운영 자료집 배부

 

[경남 세계타임즈=최성룡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초.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마을 연계 교육과정 성과 공유회’를 열었다.


이날 성과 공유회에서는 초·중·고등학교의 ‘마을 연계 교육과정’과 ‘지역 문제 해결 프로젝트’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지역 문제 해결 프로젝트 중등 운영 사례(김해경원고 교사 오혜진) ▲마을 연계 교육과정과 학교 자율 시간(용지초 교장 이정아) ▲고등학교 교과용 도서 제작과 마을 연계 교육과정(마산구암고 교사 김민지) ▲마을을 담은 초등학교 학교 자율 시간 운영 방법(산내초 교장 이길아) ▲지역을 품은 중학교 학교 자율 시간 운영 방법(사파중 교사 성영민)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이 밖에 2022 개정 교육과정에 필요한 지역 연계형 학교 자율 시간* 도움 자료집 『마을 연계 교육과정으로 미래를 그리다』와 고교학점제 인증 교과서 『우리 지역 탐구』를 소개했다.
 

*학교 자율 시간: 학교가 지역과 연계하거나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교육과정에 제시되지 않은 새로운 과목을 자유롭게 개발.운영할 수 있는 시간

지역 연계형 학교 자율 시간 도움 자료집은 도내 교원으로 구성된 미래교육지구 마을연계교육과정 지원단이 학교 현장의 운영 사례 등을 수집·연구해 제작했다. 고교학점제 인증 교과서는 마산구암고등학교(교장 김지연)가 중심이 되고 경남행복마을학교(센터장 이순자)가 협력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 문제 해결 프로젝트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두 자료집은 이번 성과 공유회에 참석한 교원과 도내 중·고등학교에 배포했다.

 

김보상 과장(학교혁신과)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학교와 마을의 이음을 교육과정으로 만들어 가는 교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마을 연계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는 지역의 교육 생태계가 구축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강원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