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가족센터,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동행커넥터' 시범사업 성료

이장성 / 기사승인 : 2025-12-07 13:24:22
  • -
  • +
  • 인쇄
- 이주배경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한 9개월간의 동행 ‘드림보트 멘토링’ 성공적 마무리


[성동구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가족센터(센터장 안연주)는 서울시 공모사업에 선정된 중도입국청소년 정착지원(동행커넥터) ‘드림보트 멘토링’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드림보트 멘토링'은 한국생활에 적응이 필요한 중도입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초학습·한국어교육부터 진로·학습상담은 물론 정서교감까지 제공하는 통합형 멘토링 사업이다. 사업에는 중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라오스 등 다양한 국적의 이주배경 청소년과 가족이 참여했으며, 청소년에게는 1:1 맞춤형 멘토링을 가족에게는 부모교육·가족문화활동 등 특화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올해 사업은 총 10가정을 대상으로 그룹별 45회기 동안 운영되었으며, 참여 가족들은 멘토와 꾸준한 소통 덕분에 자녀들의 일상 속 한국어 사용이 자연스럽게 늘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모든 참여자가 9개월간의 멘토링을 중도 포기 없이 성실히 완료하며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성동구가족센터는 "내년에도 중도입국청소년 정착지원사업을 이어 더 많은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 기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 청소년 한 명 한 명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강원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