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고위직 대상 성폭력 예방교육… 성평등한 조직문화 앞장

한윤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4:38:07
  • -
  • +
  • 인쇄
▸ 11.4.(화) 동인청사 대회의실에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 시장 권한대행, 경제부시장 등 실·국장급 고위직 공무원 30여 명 참석
[세계타임즈=대구 한윤석 기자] 대구광역시는 11월 4일(화) 동인청사 대회의실에서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홍성주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실·국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스토킹 예방 및 2차 피해 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간부회의 직후 별도 대면교육으로 실시됐으며,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류경희 부산남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은 성범죄 수사 경험과 경찰교육원 우수 교수요원 활동 경력을 바탕으로, ‘성평등한 안전한 직장생활을 위한 리더의 역할과 책임’을 주제로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관리자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하며 성평등한 직장 문화를 위한 리더십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공직사회에서의 성비위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조직 전체의 신뢰와 직결되는 총체적 문제”라며, “간부 공무원들이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인식 개선을 통해 건강한 직장 문화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해 직원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고충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성비위 사건에 대한 관리자의 책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대구시는 매년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재발 방지 계획’을 수립하고, 성희롱·성폭력 고충 상담창구를 상시 운영하며 전 직원 대상 예방교육을 실시해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고위직뿐만 아니라 저연차, 공무직 등 대상별 맞춤형 소그룹 교육도 확대해 성희롱 예방과 직원 인식 개선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강원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