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건강놀이터, 폭염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전개!

한윤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15:43:40
  • -
  • +
  • 인쇄
▸7월 2일(수) 11시부터 서문시장 일대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전개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온열질환 5대 예방수칙 전파
[세계타임즈=대구 한윤석 기자]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는 올여름 무더위 속 시민 건강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9월까지 추진하는 ‘2025 폭염 대비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7월 2일(수) 오전 11시 서문시장 일대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무더위 타파! 폭염기 건강관리, 시민건강놀이터와 함께 하세요!”라는 표어를 내걸고,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온열질환 예방수칙 및 시민건강놀이터가 준비한 무더위 쉼터와 건강관리 강좌 등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예방수칙으로는 ▲물 자주 마시기 ▲더운 시간대(낮 12시~오후 5시) 야외활동 자제 ▲시원한 환경 유지(외출 시 햇볕 차단) ▲기온 및 폭염 특보 수시 확인 등이 포함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고 무더운 날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대기 불안정과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도 동반될 전망이다. 특히, 기후변화로 극한 폭염과 집중호우가 잦아지고 있어 더욱 촘촘한 온열질환 예방대책 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다.

강연숙 대구광역시 건강증진과장은 “평년보다 무더운 날이 많은 올여름, 폭염 대비 건강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온열질환 예방 수칙을 준수하셔서 대구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건강놀이터는 대구 시민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각종 체험·실습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광역 단위의 시민건강지원센터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및 시설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시민건강놀이터 누리집(www.dghealth.or.kr)과 콜센터(☎1688-2998)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강원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