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소중한 가족을 위해 차량 점검하세요!”

이광원 / 기사승인 : 2019-06-14 17:27:37
  • -
  • +
  • 인쇄
공단소방서 119구조대 소방장 김병수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요즘 여름철 한낮에는 차량 내부 온도가 80도 이상 올라가기 때문에 주차 중인 차량에서도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차량 화재는 엔진 과열, 배터리 배선 과열 및 합선 등이 주원인으로 꼽힌다. 

 

특히 차량의 엔진룸은 연료 및 각종 오일의 순환으로 화재가 발생하면 쉽게 진화되기 어렵기 때문에 인명피해 발생의 위험도 있다. 

 

이를 방지하려면 평소에 연료계통 및 각종 오일, 냉각수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점검하여야 한다. 또한 주.정차 시에는 라이터와 같은 인화성.가연성 물질을 차량에 두지 말아야 한다. 

 

장거리 운행 시 타이어는 도로와의 마찰에 의해 열이 발생하는데 여름철 뜨거워진 도로를 과속하거나, 적정 공기압이 아닌 상태에서 주행하게 되면 더 많은 열이 생긴다. 이 열은 타이어 내부에 축적되며 타이어의 온도가 올라가고 결국에는 압력이 상승하여 터져 버리는 경우도 발생한다. 때문에 장거리 주행 전 타이어 상태와 공기압 확인은 필수이다.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위하여 여름철 장거리 여행을 하기 전 꼭 정비소에 들러 차량 점검을 실시하고, 차량 내 소화기를 비치하여 안심하고 편안한 여행을 보낼 수 있도록 하자.

 

[인천=세계타임즈 이광원 기자] 

 

[저작권자ⓒ 강원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