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2025년 ICT융합협의회 제2차 전체회의 개최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9 09:42:08
  • -
  • +
  • 인쇄
반도체·AI·모빌리티·로봇 분야 중소기업과 산·학·연 전문가 한자리 모여 ICT 산업 미래 전략 논의

 

▲(앞줄 좌측부터) 자스텍엠 백용범 대표, 트리톤넷 강성용 대표,성남산업진흥원 이덕희 본부장,인빅 지효철 대표, 성남산업진흥원 박현식 부장, 가천대 반도체특성화 대학지원사업단 정현 실장.(사진=성남산업진흥원)
[성남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지난 4일 오전 10시 성남글로벌융합센터 다목적홀에서 2025년 「ICT융합협의회」 제2차 전체회의를 열고, 성남시 ICT 산업의 미래 성장 전략과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이덕희 전략산업본부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협의회 운영 경과 보고 ▲분과별 과제 기획 결과 발표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는 관내 반도체·AI·모빌리티·로봇 분야 중소기업 관계자뿐 아니라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가천대학교 반도체특성화대학 지원사업단, 경희대학교 등 산·학·연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했다.

지난 2024년에는 ‘경기 반도체 융합협의회’ 내에 팹리스·장비·소재 및 부품 3개 분과를 중심으로 운영되었으며, 올해는 이를 확대한 「반도체·AI」와 「모빌리티·로봇」 분과를 신설하여 신규 기획 과제를 발굴했다.

3개월간 수립된 기획안과 실행 전략이 이날 공유되었으며, 과제 수행 기업 대표들과 참석자들이 직접 의견을 교환하며 현장 중심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도 마련되었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지난해 반도체 융합협의회를 통해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의 초석을 다졌다면, 올해는 ICT 융합협의회를 통해 성남이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강원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