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성장 도모
◦ 10월 25일(토), 제9회 남양주시 평생학습축제 평생학습 홍보관 운영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지원 평생학습 사업 홍보 및 체험 프로그램 실시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자율선택급식 및 학생 마음건강 지원 사업 홍보 및 리플렛 배부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25일 남양주시 주최로 열린 제9회 남양주시 평생학습축제에서 평생학습 홍보관을 운영하였다.
다산동 문화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평생학습 사업을 홍보하고, ‘레터링키링 만들기’ 및 ‘비즈스트랩 만들기’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만들고 소장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듦으로써 평생학습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였다.
올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는 경기도교육감지정 평생학습관 운영사업을 통해 학부모와 지역주민 대상으로 ▲부모·시민교육 ▲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등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비문해 성인 학습자의 초등 및 중학 학력 취득을 돕고, 이를 통해 학습자들의 기초 문해능력 향상은 물론 일상생활 자립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이끌어냈다.

아울러, 학생의 자율권과 선택권을 확대하여 스스로 메뉴를 선택하게 함으로써 자기주도적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자율선택급식과 학생들의 정서·행동 발달 정도를 평가하는 학교 관련 검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관내 전문기관 현황이 담긴 홍보 리플렛을 제작·배포하였다.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과 학생, 학부모가 함께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하고 성과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평생학습과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강원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