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자원 활용한 늘봄학교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교육농장 체험 연수 개최
◦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연계, 남양주시 관내 교육농장별 특색 프로그램 체험
◦ 늘봄학교와 지역사회 간 연계 강화,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다양화를 기대하는 시간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9월 16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남양주 늘봄학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역 연계 교육농장 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남양주 관내 초등학교의 늘봄전담실장, 늘봄행정실무사, 초등보육전담사 등 16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에 지역 기관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가 협력해 추진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수국화분 만들기(꽃과나무) ▲티라미수 만들기(주연농원) ▲에코프린팅 손수건 만들기(안나농원) ▲과일청 만들기(팜아트홀릭) 등 교육농장이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였으며, 농장별 사계절 특색 교육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연수는 농장 방문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업무 담당자가 직접 체험하며 지역 기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접하고, 늘봄학교와 지역사회 간 연계 방안 및 늘봄학교 프로그램 다양화를 구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지역 기관을 직접 체험하며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수요자 만족도가 높은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강원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