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운동부 지도교사, 지도자, 학부모등 60여명 참여
◦ 청렴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학생 선수 인권 보호 및 청렴한 학교 운동부 운영 연수 개최
◦ 행복한 학교운동부 운영 환경 조성으로 학교운동부 운영 활성화 및 경기력 향상 지원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학교운동부 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청렴한 체육교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12월 23일 금곡고등학교에서 ‘2025 구리남양주 학교운동부 담당자 및 관계자 역량강화(청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 담당 교원, 지도자,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건강한 스포츠 정신에 바탕을 둔 학교운동부 운영을 지원하고 청렴 의식을 제고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연수는 현재 경기도교육청 학교체육활성화지원을 위한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경동대학교 체육학과 김범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연수 주요 내용은 ▲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사례 중심 교육 ▲학생선수 인권 보호 및 폭력 예방 교육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건강한 소통법 ▲학교운동부 운영에 관한 질의 응답 등으로 구성되어 현장 적용성을 높였다.

특히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은 학교운동부 운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동부 관계자들의 청렴 역량이 한층 강화되고, 학생선수가 신뢰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학교운동부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은경 교육장은 “학교운동부는 학생의 성장과 꿈을 지원하는 교육의 장인 만큼, 무엇보다 공정성과 청렴이 우선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신뢰받는 학교운동부 문화와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강원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