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연계 「오늘 심은 씨앗, 내일 피는 초록」운영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6:27:28
  • -
  • +
  • 인쇄

[세계타임즈=광주시 송민수 기자]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9월 24일(수)부터 10월 21일(화)까지 「오늘 심은 씨앗, 내일 피는 초록」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 참여와 현장 체험을 아우르는 시민 참여형 환경 프로그램으로, 제16회 2025 대한민국 산림박람회(10.18~21, 곤지암 도자공원)와 연계해 진행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윤애)와 협력해 「그린웨일 X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소문내기 Event」를 마련했다. 참여자는 그린웨일 앱에서 디지털 탄소저감 퀘스트를 수행하며 온라인 나무 분양을 할 수 있고 이중 이벤트 캐릭터(상수리나무, 백합나무, 은행나무, 그리니&크리니)를 획득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캐릭터를 획득한 참여자는 산림박람회 현장 체험부스에서 공기정화식물(율마)과 기념품을 받아볼 수 있으며, 보너스 이벤트로‘그리니&크리니’캐릭터를 획득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캐릭터 인형이 택배로 제공된다.

또한 산림박람회 현장체험 부스에서는 그린웨일 지도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나무심기 체험 교실과 그린웨일 캠페인 홍보가 진행돼 청소년과 가족 단위 시민들이 쉽고 즐겁게 환경 실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신관철 센터장은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와 연계해 시민들이 디지털과 현장을 넘나들며 나무를 심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대응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작은 실천이 환경을 지키는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강원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