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동구 판암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재은)는 19일 판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천사가게를 직접 찾아가 감사의 뜻을 전하는 ‘찾아가는 천사가게 감사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나눔 실천으로 지역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천사가게에 대한 고마움을 직접 전하고, 지역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활동에는 판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여했으며, 함께 그린요양병원, 파리바게트, 판암홈마트, 올소치과의원 등 관내 천사가게를 차례로 방문하며 연말 인사와 함께 기부영수증, 복지활동 소식지 등을 전달했다.
임동식 판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 모여 큰 사랑이 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천사가게와 함께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은 판암1동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천사가게 한 곳 한 곳이 판암1동 복지의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따뜻한 마음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촘촘한 복지 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판암1동에는 현재 의료기관, 음식점, 요양병원 등 다양한 업종의 36개 사업체가 천사가게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의 후원금은 관내 취약계층 지원 등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에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강원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